paradise hotel busan

ART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에서 만나는 예술 작품

Water Lilies with Willow작가 : Roy Lichtenstein
위치 : 신관 로비

로이 리히텐슈타인은 앤디 워홀과 더불어 팝 아트를 대표하는 작가로,만화를 패러디하는 작업 방식으로 유명합니다. 단순한 형태와 뚜렷한 윤곽선 등 만화의 특징을 극대화하고 대량 기계인쇄 방식에서 볼 수 있는 망점(Ben Day Dot)을 확대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하였습니다. ‘만화’를 차용한 최초의 작품인 1961년‘미키 마우스’를 완성한 이후 리히텐슈타인은 5,000여 점의 회화,판화, 드로잉, 조각,벽화 등 많은 작품을 남겼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신관 로비에서 우리를 맞아주고 있는는명작을 팝 아트 특유의 풍자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모네의 대표작 <수련>을 재해석하여 질감이 느껴지는 붓질,빛의 효과, 풍부한 색채 등 모네의 작품이 가지고 있는 회화적인 특징을 단순화시켜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했습니다.인상주의 화풍을 팝 아트로 바꾸어 놓은 작가의 위트가 엿보이는 작품입니다.

Harbor작가: Alex Katz
위치 : 신관 로비

알렉스 카츠는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로, 주로 인물 초상과 풍경을 그리는 가장 뉴욕적인 화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950~60년대 추상화와 팝아트가 유행하던 시기에 구상화로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해온 작가입니다. 현대적인 감성과 독창적인 표현 기법으로 전통적인 회화의 전통을 잇고 있는 작가는 90세가 넘은 나이에도 새로운 연작을 제작하며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신관에 설치되어 있는 작품은 단순하고 과감한 구성과 대담한 색으로 표현된 바다 풍경화로 카츠의 대표적인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 풍경을 보고 개인적인 감정을 배제한 채 직접적이고 차분한 방식으로 그려진 작품은 절제된 분위기를 보여주며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Untitled작가 : Joel Shapiro
위치 : 본관 가든

조엘 샤피로는 미국의 조각가로 뉴욕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한 전형적인 뉴욕파 작가입니다. 20대 초에 미국 평화봉사단으로 2년간 머물렀던 인도에서 접했던 인도 미술과 예술적 기교보다는 재료 본질 자체에 집중한 미니멀리즘에 많은 영향을 받아, 수학적인 균형감과 역학적인 질서를 표현하는데 매우 남다른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직육면체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조형언어를 사용하여 구상과 추상의 관계를 탐구해 온 작가입니다.

파라다이스 호텔 가든에 설치된 마치 걸어가고 있는 사람을 연상시키는 대형 조각 작품은 단순한 사각형으로 구성된 역동적인 작품으로, 기하학적 형태를 통하여 풍부한 표정과 생동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속의 육중한 무게감과 함께 선의 역동성이 조화를 이룬 작품으로 샤피로의 대표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파라다이스 리워즈 멤버십 회원이 되시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레이어 팝업 닫기